카메라 리뷰 소니 FX30, 주요 사양, 새로운 점, EI촬영, 16비트 로우 비디오 출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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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메라 리뷰 소니 FX30, 주요 사양, 새로운 점, EI촬영, 16비트 로우 비디오 출력

by 소솜구마 2023. 3.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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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x30

소니 FX30(Sony FX30)은 소니의 슈퍼 35/APS-C 비디오 카메라이다. 기본적으로 FX3의 26MP APS-C 버전이며, 가격적 접근성이 높으며 좋은 성능을 보여준다.

 

주요 사양

UHD 4K(6K 캡처) 최대 60p까지 오버샘플링
UHD 4K/120p 캡처(1.62배 크롭 추가)
체내 이미지 안정화
H.265 또는 H.264 기반 AVC 형식의 10비트 4:2:2 또는 4:2:0 캡처
S-Cinetone 색상 프로파일
영상 미리 보기 또는 적용을 위한 업로드 가능한 LUT가 포함된 S-Log3
'16비트' 원시 비디오 출력
기계식 셔터 메커니즘 없음
프론트 및 리어 톨리 램프

소니는 이 카메라가 스마트폰에 비해 생산 품질을 크게 향상시키고 더 비싼 카메라를 필요로 할 수도 있는 더 높은 수준의 컬러 그레이딩과 생산 후 작업 흐름에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고 말한다.

 

새로운 점

FX30의 아이디어는 평평한 S-Cinetone 프로필 또는 10비트 로그 옵션을 사용하여 사용자가 전문적으로 보이는 컬러 그레이드 결과를 만들 수 있는 워크플로우에 대한 액세스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FX30은 26MP BSI 센서를 기반으로 합니다. 이 회사는 이 센서가 다른 카메라에서 이미 사용되고 있는 것과 동일한 센서는 아니라고 제안하며 카메라 사양은 우리가 지금까지 본 센서보다 약간 더 빠르게 센서를 읽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대부분의 현대 소니 센서와 마찬가지로, 이것은 듀얼 변환 게인 디자인으로, 넓은 동적 범위를 가진 기본 ISO와 DR은 적지만 노이즈는 적은 픽셀 내 더 높은 게인 모드를 제공합니다. 이 센서는 6.2K 폭 센서의 6K 크롭에서 UHD 4K 영상을 가져왔는데, 이는 1.04배의 약간의 크롭이 있음을 의미한다. 훨씬 더 중요한 크롭은 120p 모드에서 카메라가 센서의 3840 x 2160 영역으로 크롭되어 1.62배 크롭을 제공합니다. 크롭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센서의 훨씬 작은 영역(Type 1 칩보다 큰 부분만 사용)을 사용하기 때문에 넓은 시야각을 제공하고 화질을 저하시키는 렌즈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카메라의 내부 이미지 안정화(기계적 및/또는 디지털)뿐만 아니라 최근의 여러 소니 카메라와 마찬가지로 카메라는 영상 옆에 지로 메타데이터를 기록하여 영상에 잘라내기와 처리된 클립의 안정성 사이에서 이루어지는 균형을 미세 조정할 수 있는 게시물에서 수정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소니의 Catalyst 소프트웨어를 통해 비디오 클립을 다시 처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 소프트웨어의 무료 버전은 기능 세트가 제한되어 있지만 적어도 Mac에서는 가장 빠르고 안정적인 경험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소니는 어도비의 프리미어 프로 소프트웨어에 '촉매 준비' 플러그인을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한다.

 

EI촬영

FX30은 최근 FX3에 추가된 로그 촬영을 위한 Cine EI(노출 지수) 모드를 제공한다. 이것들은 전통적인 ISO 시스템에 대한 대안을 제공하며, 항상 최적의 상태('기본' ISO 상태 또는 이중 변환 이득 센서의 상위 게인 상태) 중 하나에서 증폭 수준을 고정시킨다. 그런 다음 EI를 조정하고 노출을 증가시켜 더 깨끗한 그림자를 제공하거나 더 많은 하이라이트를 캡처하도록 노출을 줄일 수 있습니다. 화면 미리 보기에는 장면이 여전히 올바르게 노출된 것으로 표시됩니다. 'Easy EI' 모드도 동일한 작업을 수행하지만, 기본 상태가 처리할 수 있는 노출을 너무 멀리 줄이면 자동으로 하한 및 상한 게인 상태 간에 전환됩니다. 이러한 모드의 메타데이터는 호환되는 소프트웨어가 영상을 렌더링하는 방법을 알 수 있도록 파일에 기록됩니다. 그러나 많은 NLE 소프트웨어에서는 단순히 노출이 너무 많거나 덜 된 기본 ISO 영상으로 표시되므로 원하는 결과를 얻으려면 어둡게 하거나 밝게 해야 합니다.

 

16비트 로우 비디오 출력

FX3와 a7S III처럼 소니는 카메라가 HDMI 소켓을 통해 '16비트' Raw 비디오를 출력할 것이라고 홍보한다. 센서가 12비트 판독치에서 비디오를 캡처하고 있음을 거의 확신할 수 있습니다. 6K 12비트 데이터를 4K 출력으로 결합하는 과정은 12비트 이상의 픽셀 수준 정보를 생성하지만 16비트 인코딩을 요구하기에는 충분하지 않을 수 있다. 현재 상태로는 어떤 외부 레코더도 16비트 Raw를 기록할 수 없기 때문에 프로세스가 끝나면 다시 12비트가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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